주식 배당금 받기 & 주급 생활화 목표
안녕하세요, 리치레몬입니다. 저는 풀 타임 직장인이다보니 주말이 가까워지면 이유없이 기분이 좋아지는 편입니다. 주말에 뭔가 특별한 계획이 있냐고 묻는 것이 흔한 #직장인 대화 주제 가운데 하나인데, 얘기하다보면 사실 별다른 일정은 없을 때가 더 많습니다만, 그래도 주말은 주말이죠. ^^
마찬가지로 한 달에 한 번 기분 좋아지는 날이 바로 월급날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급여가 들어온 통장은 곧 텅장이 되지만 -_- 절약과 저축을 생활하하다보니 저축 쪽이 조금씩 늘어가는 모습을 #후잉가계부 그래프로 지켜보며 소소한 보람을 느낀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만약 매일 월급을 받는다면 어떨까요? 아니 월급만큼의 액수는 아니더라도, 매일 수입이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 생활도 익숙해지면 또 더이상 새로운 기쁨이 아닐 수 있겠지만 (꼭 익숙해지고 싶... -_-) 한 달에 한 번만 급여를 받는 것보다는 심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훨씬 여유가 있을 것임은 당연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일정한 수입이 될 수 있는 #부동산 #월세 그리고 #주식 #배당금 등을 파이프라인으로 만들어두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많은 인생 선배들처럼 은퇴 후 설계는 이런 방식으로 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주식은 공부 차원에서 아주 조금 하고 있는데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이 들어왔다는 카톡이 왔더군요. 삼전은 일년에 4번 분기별 배당하는 주식인데 최근 흐름도 매우 좋고, 소액이지만 이렇게 배당금이 들어와 보유하고 있는 보람이 있습니다.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씩 월급을 받을 수 있도록, 부동산도 주식도 많은 관심을 주고 키워보려 합니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시작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수입을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출을 줄이는 것'이라는 진리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