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경야독_책읽기

2020 한눈에 가계부 @ 솜씨연구소

리치레몬 2019. 11. 10. 20:39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치레몬입니다. 다가오는 연말과 새해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벌써 2020년의 캘린더와 다이어리 이야기가 슬슬 나오는 시즌입니다.

 

저는 이맘 때 쯤이면 평소에는 가끔씩만 가는 별다방의 프리퀀시를 모으게 됩니다. 사실 돌이켜 보면 그렇게 받은 플래너 즉 다이어리를 엄청나게 잘 활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_- 그래도 사적인 내용을 마음 내킬 때 적을 수 있는 수첩 하나가 생긴다는 기분좋음 때문에 그리 현명하지 못한 소비를 하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17잔을 채워서 다이어리 한 권 받는 것보다 그냥 다이어리 한 권을 사는 것이 더 나은 것은 당연하겠죠.

 

휴지기는 있었지만 10년 넘게 블로그를 하고 있는 저는 기록을 상당히 좋아하는 사람임은 분명합니다. 블로그 외에도 하다가 만 페이스북, 다시 시작한 인스타그램, 열어만 놓고 글 몇 개 올리지도 못한 브런치, 참 벌여놓은 것들은 많네요. 끄응...

 

그것 뿐만이 아니라, 업무상으로는 두 개의 다이어리와 하나의 캘린더를 씁니다. 이 세 가지는 모두 없으면 안 되는 물건들로 제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생겨서 효율적으로 체크 리스트와 일정을 기록하고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록을 수기로 남기는 별다방 플래너는 가장 활용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간간이 필요할 때마다 그럭저럭 쓰고 있는 정도입니다.

 


 

아, 또 잊으면 안될 것이 업무 기록 외 가장 열심히, 어쩌면 블로그보다 더 열심히 기록하고 있는 매체가 바로 온라인 가계부입니다. 몇 번 포스팅에 남겼지만 저는 후잉가계부 애용자입니다. 철저하게 기록을 남긴 지 3년차가 되었는데 이제는 가계부를 기록하지 않아도 가계 전체의 수입과 지출 흐름이 제 머릿 속에 그대로 잡히는 그런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솜씨연구소라는 출판사에서 가계부 리뷰 요청 메일을 받았습니다. 기록하는 가계부가 따로 있는지라 잠시 고민했는데, 함께 보내주신 내용을 보니 이미 쓰고 있는 메인 가계부가 있는 사람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히 2020 한눈에 가계부를 받아보았습니다.

 

#2020한눈에가계부

#솜씨연구소

 

 

캘린더 형식으로 되어 있는 가계부입니다. 손으로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신 분들께 딱일 것 같아요.

 

 

노란색의 상큼한 디자인에 기분도 좋아집니다.

 

 

가계부 작성에 부담을 느끼는 재테크 초보에게 적당합니다. 한편으로는 워낙 편하게 쓸 수 있는 만큼 이미 가계부 헤비 유저인 분들도 세컨드 가계부로 쓰기에도 좋습니다.

 

#한눈에보는캘린더형가계부

#하루1분이면충분해요

#초보자용가계부로딱!

#세컨드가계부로굿!

 

 

친절한 설명이 이어지고요.

 

실제 가계부 예시가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귀엽게 글씨를 잘 쓸 수 있다면 좋겠... 갈수록 악필이 되어가는 레몬입니다. -_-;

 

 

지출과 수입을 기록하기도 좋고, 그 날의 일정 등, 내가 쓰고 싶은 내용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뒷 부분에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 칸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요.

 

 

지출이 한꺼번에 나가 펑크나기 쉬운 항목인 여행경비에 대해서도 상세히 기록할 수 있습니다.

 

 

A4 사이즈이기 때문에 휴대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고, 사무실이나 집 책상에 두고 그 날의 일정과 지출을 기록하기에 딱 좋은 용도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아날로그 갬성을 가지신 가계부 초보에게 특히 좋은 가계부로 보입니다. 저는 사무실 책상에 두고, 전체적인 일정을 살펴보는 다이어리 용도로 잘 활용할 것입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473460

 

한눈에 가계부(2020)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똑똑해진가성비 甲, 《2020 한눈에 가계부》- 달마다 내 소중한 돈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는 캘린더형 가계부- 하루 1분이면 땡! 세상 빠르고 간단하게 작성하는 쉬운 형식 - 실제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항목 유지한 달 돈의 흐름이 한눈에 보이는 캘린더형 가계부로 살림 분야 1위를 달성한 《한눈에 가계부》가 산뜻한 노란색 표지를 입고 돌아왔다. 작년 파격적으로 업그레이드된 《2019 한눈에 가계부》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

book.naver.com

 

과연 남는 것이 있으실까 싶을 정도로 가격도 참 착하네요. ^^ 어느 곳에든 계획적인 관리로 더욱 풍성한 새해 맞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